미니 반가사유상·청자 잔…'뮷즈' 인기
박물관문화재단, 젊은 세대 관심 속 최고 기록
서울=연합뉴스) 김예나 기자 =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박물관의 주요 유물을 활용한 상품(뮷즈·뮤지엄 굿즈)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
재단 측은 "뮷즈" 출시 후 2년 차를 맞아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면서 협업 상품 개발 사례가 늘고, 백화점 내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면서 상품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.
재단은 올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.
재단 관계자는 "외국인 관람객이 지속해 늘어난 상황을 고려해 박물관의 대표 유물을 활용해 박물관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상품을 집중적으로 개발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
나전칠기공예굿즈
문화유산 문화재굿즈 국립박물관뮷즈
나전칠기 고려경함
국립고궁박물관 국립공예박물관소장품
전통공예기법 헤리티지
임충휴갤러리자개공예공방 명장자개장
명품나전칠기장롱 하이엔드엔틱가구
한국관광기념품 전통문화나전칠체험DIY
개항장임충휴갤러리나전칠기굿즈자개공예뮷즈 레트로개항로가구거리
로컬배다리헌책방예술거리공예공방
인천핫플맛집포토존
편집숍기념품오브제가구컬렉션
호텔아트페어명품쇼룸
k드라마나전칠기지원협찬임충휴명장
국무총리실벽화작업_임충휴명장옻칠나전과교수
문화재굿즈 한국관광기념품 전통문화체험
개항장당일치기도보여행 동인천가볼만한곳
배다리아이와함께산책 개항로인천핫플포토존